컨텐츠 바로가기
HOME학과안내 > 특성화전략

특성화전략

목원대학교 중국학과는 다음과 같은 특성화 전략을 통해 학과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

3+1파견학생제도

중국학과 재학 중인 학생을 중국 현지의 중점대학에 1년 간 파견하여 중국어 능력을 강화시키고, 중국 현지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쌓게 하여 전문 지식과 경험을 겸비한 지역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중국 현지 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을 그대로 인정한다. 또한 파견 학생 전체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혜택을 확대하여 나갈 예정이다.

한중 연합 학술제

학술제는 구성원들간의 공동 작업을 통해 강의에서 배운 것을 직접 시현해볼 수 있는 ‘학술의 장’이자 ‘화합의 무대’라고 할 수 있다. 중국학과는 이런 학술제를 보다 발전시키기 위해 우리 대학교에 유학 온 중국학생들과 연합으로 학술제를 개최해 나갈 계획을 마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양국 학생들간의 상호 이해와 학술교류를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학 인증(HSK) 지원 프로그램

실무형 중국전문가의 필수조건인 어학 능력 향상을 위해 신HSK(한어수평고사) 5급 이상 취득자에게 응시료 전액을 지원해 주고 있으며, 신HSK 5급(구HSK 6급) 증서 제출을 의무화하고 있다. 보다 많은 학생들의 5급 증서 취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매 학기 무료 특강을 개설하고 있다.

심화학습반 운영

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과 전공지식에 대한 심화를 위해 다양한 심화학습반(HSK 준비반, 교직 준비반, 독서토론회, 중국어 회화반 등)을 운영하고 있다.